twinkong

[더블하트/유피스/스펙트라 젖병] +104일 쌍둥이 혼합수유.젖병 몇개??//젖병비교

일콩이콩맘 2014. 10. 29. 15:08

+104 

 

아마 단태아였더라면 완모를했을 것 같다!

젖량이 1명 먹을 양보다 살짝 더 많은데

2명 먹일 양도 안되고 둘을 수유하자니 내 가슴이 너무 혹사당할 듯하여

자연스레 혼합수유를 하고있다.

 

임신때 젖병을 도대체 몇개를 준비해야할지 감이 안잡혔다!!

 

오늘은 쌍둥이 혼합수유를 준비하는 맘들을 위해

포스팅 시작!!

 

 

나는 임신시절 젖병준비를

더블하트 160ml 4개만 준비했다!!!!!!!!!!

 

160짜리는 얼마 못쓰니 240으로 사야한다~~

아니다 160짜리도 필요하다~~

그러니 160ml는 몇개 240ml는 몇개사라~

 10개도 부족하다 ~~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

8개도 충분하다~~

뭐 의견이 제각각!!

 

그래서 나는 일단

160ml 4개만 준비했다.

240ml는 추후에 사면되고

160ml는 내가 써보고 더 필요하면 사는걸로!!!

 

 

 

 

 

 

 

내가 지금 쓰고있는 졎병들

유피스

더블하트

스펙트라

 

ㄷ더블하트는 내가 준비한 것이고 (4개)

유피스는 선물(2개)

스펙트라는 유축기살때 들어있었다.(5개)

 

160ml 10개

스펙트라꺼 240ml1개

총 11개의 젖병을 사용하고 있다.

 

나의 경우

백일이 지난 현재

11개는 매우 넉넉하다!!

 

나는 보통 젖병이 4개 정도 모이면 설거지를 하고 소독을하는데~

 

설거지를 자주하는 사람이라면

혼합수유시 젖병은 8개 정도면 넉넉하다고 할 수 있겠다.


하지만 독박육아인 나홀로 유아를 하는 사람은 설거지를 자주 할 수 없으니 많으면 많을수록 좋을 듯싶다.

 

수유양이 늘면 젖병교체를 해야하는데

나는 240ml 6개 정도만 구매할 계획이다.

 

 

 


 

 

 

-더블하트의 눈금은 지워지지 않았다.

-반면에 유피스와 스펙트라는 눈금이 많이 벗겨졌다.

-사진에있는 스펙트라 젖병은 가장 상태좋은 젖병을 사진 찍음

-그리고 유피스는 제일 최근에 사용한 것인데 눈금이 많이 사라졌다

 

 

 




젖꼭지!!

유피스와 스펙트라 젖꼭지가 비슷하게 생겼다.

더블하트는 모유실감 젖꼭지라서 유두혼동을 방지할 수 있지만 아가들이 빨기는 어려울수도있다.

하지만 우리 둥이들은 고맙게도 유두혼동은 없다.

엄마 젖이나~ 각종 젖꼭지 모두 대환영^^

 

 

본의아니게 3가지 젖병을 사용하고있는데

정말 장단점이 눈에 보인다.

 

신생아시절에는 스펙트라 졎병이 너무 맘에 들었는데

사용하다보니 단점이...

아가들이 빠는힘이 좋아지면서 젖꼭지가 붙어서 떨어지지않았다

그때마다 먹던 젖병 떼어서

살작 돌려줘야했다.

게다가 분유섞을때 좀 세기도한다. ㅠㅠ

 

그리고 유피스는 공기구멍이없다. 하지만 공기가 많이들어가거나 불편한 점은 딱히 없다.

유피스는 눈금이 200ml까지 표시가 되어있어서 젖병 바꿔야하는 과도기에 사용하기 딱이다.

 

젖병 모양은

더블하트는 원통형

유피스와 스펙트라는 굴곡이 있어서

나중에 아가들이 젖병들고 먹을때 그립감이 좋을 것 같다.

 

이상 100일동안 사용한 젖병을 비교해봤는데

나도 이제 슬슬  240ml 젖병을 구매해야하는데

더블하트와 유피스 중 고민하고있다. 스펙트라는 안녕~

더블하트로 하고싶지만

일본에서 만드는게 영..~

 

자자!!

쌍둥이 혼합수유 맘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