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nkong

[+118 수유패턴] 만 4개월을 앞에두고.. 100일의 기적!!

일콩이콩맘 2014. 11. 11. 23:38

안녕하세요 트윈콩맘이에요.

 

우리 육아맘들 100일의 기적이란 말 다들 들어보셨을거에요~

 

밤에 잘 자지않던 아이가 쭈~욱 오래자거나,,

밤중수유를 안하거나,,

칭얼거림이 잦아든다거나,,

좀 사람다워진다는 100일의 기적 ㅋㅋ

 

참!!

100일의 기절 있으니 주위하셔야해요

순하던 아이가 100일즈음해서 돌변하는 기절 케이스도 종종있다고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우리 아가들이랑 비슷한 육아맘들과 수유패턴 공유하고 싶어서 글 남겨요.

 

아들 준이와

딸 현이!!

 

얘네들.. 먹는양도 달라요.

당연히 몸무게 차이도 제법나고요,,

아들 준이 9.3kg 헉...

딸 현이 8.0kg

 

 

 

 

 

 

아들 녀석이 너무 잘먹어서 뱃고래가 엄청커졌어요.

100일전까지 하루에 모유빼고 1300까지 먹는날도 수두룩했어요.젖도 먹는데 말이죠...

예방접종하러 갈때마다 소아과 선생님한테 "경고" 맞고

 

sally_special-31

그래도 잘 안되더라구요

아무리 조금주려해도 울고불고! 난리난리 ㅠㅠ

두시간마다 먹겠다고 울어대니 1000을 맞출래야 맞출수가 없겠더라고요

근데 우리 준이 요즘..

4시간은 거뜬히 참아내네요.

마이컸네!!

 

 

 

 

그리고 잠!!

 

 

딸 현이는 수유패턴도 제법 잡혀가고 밤에 4시간씩은 꼬박자주는 반면

우리 아들 준이!! 1시간 반~2시간 간격으로 시간 맞춰깼답니다.

그게 2주전까지만해도 그랬는데요!!!

ㅎㅎ

글쎄~

 

잠 자는 시간이 조금씩 늘더니..

요즘엔 두 아이모두 밤에 7시간씩은 쭉 자네요♩♬♩♬

하하하하

sally_special-13

 

2시간만에 깰때는 3시간씩만 자주길

3시간씩 잘땐 4시간씩만 자주길 바랬는데

무려 7시간씩 쭉 자다니

이 기쁨 아는사람만 알겠죠?

 

100일을 기점으로 우리 아가들 진짜 많이 컸구나 싶어요.

근데 왜 뒤집을 생각들은 안하는지..

 

2주뒤에 영유아 건강검진 가는데

우리 아가들 건강히 잘 자라고있는건지 알수있겠네요~

 

자 그럼 이만

저는 다음포스팅하러 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