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nkong

+337 영유아 건강검진 2차::11개월 영유아 건강검진

일콩이콩맘 2015. 9. 13. 14:15

안녕하세요 트윈콩맘이에요.

영유아 건강검진 :: 생후 4개월부터 71개월까지 영유아를 대상으로 검진시기별로 선정 우리 둥이들 2차 영유아 건강검진 받고왔어요.

2차 영유아 건강검진 시기는 9개월 생후 9~12개월입니다

검진항목은 문진 및 진찰,신체계측,발달선별검사 및 상담,건강교육이에요~

검진 받기전 예약은 필수에요~

저희동네는 소아과가 늘 붐벼서 1달전엔 예약해야 하더라구요 그런데 오늘은 병원에 가보니 사람이 거의 없어요

아무래도 메*스때문이겠죠?

건강IN hi.nhis.or.kr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작성방법

한국 영유아 발달선별검사 (K-DST) 인터넷 작성

1.건강IN 접속→회원가입 후(아빠 공인인증서 필요)로그인 실행

2.홈화면에서 '건강검진 및 진료정보'→'영유아

발달선별검사'→'가족회원등록'

이미 아이가 가족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4번항으로 가세요

3.'가족회원등록'에서 '가족회원 신청'클릭→개인정보 수집 동의 후, 아이 주민번호 입력

4.아이가 등록되면 '영유아 발달선별검사'에서 '서비스신청'→비밀번호 입력

5.아이 이름 옆에 있는 '검사하기'→팝업창에 기입하시는분을 선택→'다음'

6.설문지 작성 후 '완료저장'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는 수기로 작성하여 검진일 당일 병원에 제출하기

오늘의 모델은 쭌이되겠어요~ 만11개월 우리 둥이들

키랑 몸무게 쟀어요 쭌 78.7cm,12.7kg

양쪄 73.4cm,10.9kg

아이고 살았다~ 싶었는데 머리둘레 재기

ㅋㅋ

너뮈 귀여움

이게 뭐라고 그렇게 무섭니

언제 울었냐는듯

할머니 모자 벗기기 놀이하며 함박웃음중인 쭌

건강검진 마친 후 새초롬해진 양쪄 ㅋㅋㅋ 많이 울었어요~

의사쨈이 여기저기 진찰하는게 많이 무서웠나봐요

우리 쭌이는

요새 가끔 코를 후벼요

그리고 뭣도 모르고 이렇게 입으로..

쭌이는

키는 2등 몸무게는 1등 머리둘레도 2등수준

특히 몸무게가 그래프에서 많이 벗어났다며 신경쓰라고 한소리 들었어요. 아빠가 커서 그럴수도 있지만 "주의"할 것!!

양쪄는 여자아이치고 몸무게가 많이 나간다고 주의 하~

요즘 안먹어서 고민이었는데..

다이어트 시켜야하나요

그리고 양쪄는 만 11개월 아이지만 잡고 서는거 아직 잘 못하거든요 다른집 아가들은 막 걷던데 ㅋ

대근육 발달이 조금 늦을뿐 크게 걱정할건 없다고하네요~

우리 아가들 무사히 영유아건강검진 잘 마쳤어요 다음 3차는 18개월때네요~

음마야~18개월이 오긴올까요? 헤헤 또 금방오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