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E/요리

딸기쨈 만들기/딸기 좋아♥

일콩이콩맘 2015. 9. 13. 11:28

딸기쨈 만들기/딸기 좋아♥

요즘 딸기철이잖아요~

시장에서 딸기쨈 만드려고 딸기 2kg사왔어요

간식으로 좋은 딸기쨈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거 어때요?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한번 만들어 볼까요??

<< 재료 >>

딸기2kg,백설탕 200g(저는 180g 넣었어요)

재료도 엄청나게 간단해요

딸기를 깨끗히 씻고 꼭지를 따줍시다

딸기를 냄비에 담고

살짝 강한불에서 15분정도 끓여주세요 only 딸기만요~

15분후 약불로 줄이고 딸기가 으깨질때까지 계속 졸여주세요.

tip. 딸기 만드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죠.

새콤하게 하고 싶으시면 레몬즙을 좀 넣으셔도 좋아요. 딸기를 설탕에 버무려놓고 끓이셔도 좋답니다.

하지만 전 과육있는 딸기쨈은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요~ 설탕은 마지막에 넣을꺼에요

슬슬 거품을 거둬주세요~

1시간 경과

2시간 경과

설탕을 넣어주세요. 저는 180g 넣었어요.

좀 더 달게 하고 싶으시면 좀 더 가감해주세요~

딸기쨈 완성^^

시간이 좀 걸리긴했지만 과육없이 딸기쨈 만들기 완성~

곧 다이어트 시작할껀데 요요

맛있는 딸기쨈을 만들어놨으니 다이어트 일정을 조정해야겠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