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E/요리

쫄면 만들기

일콩이콩맘 2014. 4. 25. 09:30

 2주 동안 어머님과 엄마가 먹거리를 많이 보내주셔서

음식 안하고 잘 지냈는데

이제 또~ 김치만 남아가네요 ㅋㅋ

엄마가 쫄면 해먹으라고 졸면도 주셔서 오늘은 쫄면을 만들었어요

매콤달콤 맛있는 쫄면!!

 

재료(2인분)

쫄면2,계란1,오이 반개,양파1/3,당근 한토막,콩나물 작게 두줌,깻잎,양배추

 

양념

고추장4,식초5,설탕1.5,물엿1,마늘1/2,깨,참기름1,고추가루1

 

 

쫄면에 들어갈 재료는 냉장고 사정으로~

저는 빨리빨리 먹어치워야하기때문에 있는재료 조금씩 준비했어요

야채는 채썰어 주시고 계란도 삶아서 반 잘라 준비하세요

 

 

분량의 재료를 넣고 양념장도 준비해주세요

 

 

은근 고된 작업

쫄면 가닥가닥 풀어주시구요

 

 

물이 끓으면 쫄면을 2~3분 삶아서 바로 찬물에 행궈주세요

저는 딴짓하다가 4분정도 삶았는데 쫄면의 탱글함이 덜했어요 ㅠㅠ

 

 

쫄면에 재료 먹을만큼 얹고 양념장을 넣고 맛있게 냐미냐미

 

새콤달콤 쫄면이 완성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