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nkong

[+82 산후검진]너무 늦은 산후검진]]

일콩이콩맘 2014. 10. 9. 23:13

 

산후검진을 하기위해서 준이와 친정에왔다.

낮부터 내리 자더니

결국 새벽에 한두시간 간격으로 계속 깨더니

아침에 나는 넉다운 ㅡ.ㅡ

엄마가 준이를 보고 아침 늦게나 일어났다.

오늘은 산부인과가서 검사를 받아야하는데..

늦게 일어나서 밥먹고~ 엄마랑 수다떨고 하는 통에

산부인과는 정작 4시 넘어서 갔다.

 

"산후검진 하러왔어요~"

접수를 하고

오랜만에 담당원장쌤을 만났다.

느닷없이 첫째는 아빠닮았어요? 하고 물으신다.ㅋㅋ

요 쌤은 왜 자꾸 아빠닮았냐고 물으시는지...

쌍둥이 키우기 녹록치않음을 알고계시기라도 하는듯 걱정을 해주신다

 

산후검진은 보통

출산 후 4주~8주 사이에 한다.

나는 몸에 별 이상이없어서 이걸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생각없이 지내다가

남편이 왜 산후검진 안가냐고 정신이있는거냐고 따져묻길래 급 산후검진을 챙겨다녀왔다.

근데 비용이..........

산후검진 검진항목이 많아서 그런지...17만원 후덜덜이다

그치만 이제 출산은 없을것이므로~

내 몸을 정비하러 검진 ㄱㄱ

 

산본제일병원

검진항목은

HPV검사

간기능검사(SGOT/GPT)

혈액검사(CBC)

소변검사(신장기능검사)

골반초음파

갑상선검사

자궁암검사

골밀도검사

골반수축검사

비타민D검사

총 1시간정도 소요된다.

 

초음파를 보니 아직 오로가 남아있다.

피가 비치지는 않지만 살짝 오로가 남아있는데 생리가 시작되면 같이 나올정도니 괜찮다고한다.

HPV검사는 일반 질 초음파보다 통증이 있었다.

 

그리고 피검과 소변검사~

 

그리고

골반수축검사~

 

그리고 신관에서 배부위 엑스레이~

 

마지막

미체원에서 체지방분석까지!!

 

검사결과는 10일뒤에 내원해서 들어야한다.

 

검사를 받긴받았는데

혹시나 이상이 있진않을지 걱정된다.

임신 초기때 입덧이 심해서 갑상선 수치가 좀 떨어졌었고,

빈혈이 있었는데...

괜찮을련지..

그리고 쌍둥이여서 골반수축은 잘 되었을지..

하고나니 더 걱정

 

일단

오늘 나의 몸 이야기를 끝으로~

검사결과가 좋게 나오길 기대해본다